CNG 사업
천연가스 (CNG) / 휘발유 Bi-fuel 차량으로 개조
기존의 가솔린(또는 LPG)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운전자가 필요에 따라 CNG(압축천연가스)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연료장치.
즉, 휘발유(LPG)와 겸용(Bi-Fuel) 차량이므로 장거리 운전시 또는 시내주행 중에 CNG 연료가 떨어지면 휘발유로 자동 전환된다.
1. 장치특성
- 기존연료 또는 CNG모드 자동/수동 전환
- CNG 모드 시 동력성능 : 85~95%(가솔린 엔진 대비)
- 연료비 대폭 절감, CO2 20% 저감 효과
2. 구조변경대상
- 자동차등록증 보유자는 누구나 가능
- 가솔린 승용차 세단형 전차종 (가솔린/CNG 겸용 차량으로 구조 변경)
- 디젤 전차종, 가솔린 승용차 해치백형 전차종, 승합차 전차종 은 구조변경불가
- 노후된 차량은 구조 변경 시 연비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.
3. CNG 개조장점
- 가. 압축천연가스(CNG)의 특성 및 장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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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경제성 : 저렴한 가격, 연료효율이 높아 휘발유대비 연료비 70%절감
- 안정성 : 공기보다 가벼워서 만약의 경우 누출되더라도 쉽게 비산됨
- 청정성 : 다른 연료보다 공해물질 배출이 매우 적어 친환경적임
- 나. 구조변경의 장점 및 경제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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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동일거리 주행 시 휘발유대비 1/3
- LPG승용차와 달리 개조대상 누구나 가능
- 부품이 견고하고 수명이 길어(15년)차량변경 가능
- 휘발유, CNG겸용으로 연료충전 부담해소
- 1회 충전으로(72리터) 150~300Km 주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