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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NG 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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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연가스 (CNG) / 휘발유 Bi-fuel 차량으로 개조

차량 개조 사진

기존의 가솔린(또는 LPG)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운전자가 필요에 따라 CNG(압축천연가스)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연료장치.
즉, 휘발유(LPG)와 겸용(Bi-Fuel) 차량이므로 장거리 운전시 또는 시내주행 중에 CNG 연료가 떨어지면 휘발유로 자동 전환된다.

1. 장치특성

  • 기존연료 또는 CNG모드 자동/수동 전환
  • CNG 모드 시 동력성능 : 85~95%(가솔린 엔진 대비)
  • 연료비 대폭 절감, CO2 20% 저감 효과

2. 구조변경대상

  • 자동차등록증 보유자는 누구나 가능
  • 가솔린 승용차 세단형 전차종 (가솔린/CNG 겸용 차량으로 구조 변경)
  • 디젤 전차종, 가솔린 승용차 해치백형 전차종, 승합차 전차종 은 구조변경불가
  • 노후된 차량은 구조 변경 시 연비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3. CNG 개조장점

가. 압축천연가스(CNG)의 특성 및 장점
  • 경제성 : 저렴한 가격, 연료효율이 높아 휘발유대비 연료비 70%절감
  • 안정성 : 공기보다 가벼워서 만약의 경우 누출되더라도 쉽게 비산됨
  • 청정성 : 다른 연료보다 공해물질 배출이 매우 적어 친환경적임
나. 구조변경의 장점 및 경제성
  • 동일거리 주행 시 휘발유대비 1/3
  • LPG승용차와 달리 개조대상 누구나 가능
  • 부품이 견고하고 수명이 길어(15년)차량변경 가능
  • 휘발유, CNG겸용으로 연료충전 부담해소
  • 1회 충전으로(72리터) 150~300Km 주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