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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감장치

>사업분야>저감장치

1. Partial DPF 개발 배경

DPF(Diesel Particulate Filter Trap)
자동차 배출가스 중 입자상물질(PM) 등을 촉매가 코팅된 칠터로 여과하고 이를 엔진의 배출가스 열 또는 전기히터 등을 이용하여 산화사켜 이산화탄소(CO2)와 수증기로 전환하여 제거하는 장치.
자연재생방식
재생에 필요한 열 공급원으로 엔진 배기열을 이용하는 방식 (고속주행차량에 적용)
복합재생방식
전기히터/보조연료 등을 사용하여 재생하는방식 (대부분 차량에 적용)

2. DPF-P 성능

PM 56%감소, CO 91%감소, THC 85% 감소 (사용연료: ULSD - 초저유황경유, 시험방식:D13Mode)
  • 1.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장착 효과!!!
    • 배출가스 정밀검사, 수시검사 3년간 면제 (년간 33,000원 절감 - 1톤화물, 봉고, 밴의 경우)
    • 환경 개선 분담금 3년간 면제(3년간 약 60만원 절감)
    • 길거리 매연 수시단속 면제(적발 시 과태료 60만원)
  • 2. 배출가스 저감사업지원 절차
    • 저감수단선택-한국자동차환경협회→소유자(부착 개조장치 권고)
    • 저감수단 계약 체결 소유자→장치제작사
    • 저감장치 부착 및 엔진개조-개조장치 제작사 또는 지정 정비공장
    • 자동차 구조변경 검사 - 장치 부착 및 엔진 개조 후 자동차 구조변경 검사(교통안전공단)
    • 보조금 청구 - 장차 제작사→해당지자체→장치 제작사로 지급